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고객님들의 생생한 후기를 만나보세요 PHOTO REVIEWS

  • 갤러리
  • 텍스트
  • 13

    안전  부표만 


    빠져서  도착 했습니다 


    5점
    조병제 | 2022-09-29 21:19:10
  • 12

    안전부표만 빠졌서


    도착 했습니다 



    5점 [1]
    조병제 | 2022-09-29 20:23:08
  • 11

    재입고 언제되나여

    5점 [1]
    이민현 | 2022-08-22 21:49:09
  • 10

    일단 빠른배송 감사합니다

    처음 입을때 고생좀 할거라 생각은 했으나

    착용후 목이 너무 졸려 너무 불편합니다

    착용후 물에 들어가면 괜찮아 질까요?


    5점 [1]
    김상훈 | 2022-07-16 18:07:33
  • 9

    좋아요

    5점
    박한준 | 2022-07-12 09:31:17
  • 8

    오후 3시쯤 결제한거 같은데 다음날 도착해서 주말에 잘 썻어요 감사합니다~~~

    5점 [1]
    이영우 | 2022-07-09 13:35:29
  • 7

    구입 슈트명 : STM 2022 TRIUMPH (26만원)


     신품 슈트를 수령후 입어보자 마자 지퍼 고장(이탈)

     STM 인터넷 홈페이지에 반품 신고 (유형 ; 제품불량)

     STM 고객센타에서 반품 거절 (신품이지만 지퍼 고장은 고객 책임이니 반품 받아줄 수없다?)

     STM 고객센타에 이의 제기했으나 반품거절 반복 주장

     STM 고객센타에서 전화 옴 : 지퍼 수리비로 10만원을 요구 

     이의 제기 했더니 앞으로 COMPLAIN 하지 않는 조건으로 수리비를 5만원으로 깍아주겠다고 제안

     답답했지만 동의후 STM사에 5만원 입금


     STM 수선실 이라는 곳에서 전화 옴 : 수선하는 과정에서 디자인(그림)이 약간 변형이 된다~ 지퍼 사양도 신품과 다르다 등 

      이건 또 뭐지 ?   담당자와 일관된 소통이 필요하니 STM 고객센타와 통화할수 있도록 해달라 요구


    STM 고객센타에서 전화 옴 :

     - STM 수산실에서 전해 오기를, "지퍼 수리하면 디자인이 약간 변형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래도 수선 할거냐 ?  말거냐 ?"


     - STM 고객센타와의 긴 통화, 말 장난(?) 에 감정이 불편해 더 이상의 통화는 가능한 포기하는 걸로 ~


    STM 담당자에 전화가 아닌 메시지로 정식 수리요청 또는 반품요청 문자 발송하고 의견 있다면 메시지로 보내줄 것을 요청


    STM에서 메시지 문자 옴 : 수리비 50,000 중 반품배송비 8,000원 제외한 42,000원을 입금하겠다고 통보옴


    다시한번, 귀사 품질규정에 따라 수리해 줄것을 메시지로 요청

    만약 일방적으로 고장난 슈트를 나에게 반송하면 응당한 대응을 하겠다고 메시지 송부


   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
    아 ~~ !!   왠만하면 국내제품(STM 슈트) 사는게 좋겠지 ? 라고 생각하고  STM 슈트를 샀다가....


     이런 맘 고생을 하다니...


    결론 : 바다수영 동호인 여러분도 이런 수모를 당할 수 있으니 STM 슈트 사기전에 다시한번 숙고해 보세요 !!!!

    5점 [1]
    김상복 | 2022-07-01 18:27:49
  • 6

    처음 구입하는 것이지만, 많이 할인된 가격으로 좋은 제품 큰 마음 먹고 구입했습니다. 

    사이즈 조견표대로 MT를 신청했는데 전화 주셔서 L사이즈 권하셔서 L사이즈로 받았습니다. 

    입어보니 MT로 했으면 작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. 

    여름 휴가에 입어보겠습니다. ^^

    5점 [1]
    민지홍 | 2022-06-29 21:22:13
  • 5

    빠른 배송 감사합니다. 여름휴가 때 사용해 보겠습니다 

    5점 [1]
    민지홍 | 2022-06-29 21:16:35
  • 4

    안타깝지만 국내 브랜드의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.


    부산의 모 바다수영클럽에 가입후 동호인의 추천을 받아 국내 브랜드(STM)의 슈트 등 5건을 주문해 6월25일(토) 택배로 받았습니다.


    6월 26(일), 해운대 비치에서 동호회원가 함께 슈트를 입는 과정에서 지퍼가 쑥 빠지는 사고(?)가 발생했습니다.


    주변 동호회원 분들이 말하기를,  "이 건 물건 하자이니 반품하거나 교환하시고...  아쉽지만 다음에 함께 입수합시다."


    첫 입수 직전에 이런 지퍼가 빠지는 어이없는 일이 일어나다니....


    슈트를 포장해 반품(교환) 절차를 밟으니,  다음날 STM 담당자 분께서 전화와서 말하기를,


       1. 고객이 지퍼를 너무 세게 당겨서 고장 낸거니 반품이나 교환을 해 줄 수 없다. 

       2. 고객 부주의에 의한 손상으로 판단하니 수리비와 물류비를 내면 고쳐서 다시 보내주겠다.


    제 의견을 다음과 같이 제시 하였습니다.

       1.  내가 너무 새게 당겨서 고장났다고 단정하는 근거(기준)가 무엇인가 ?

       2.  지퍼 자체나 봉재과정 등에서 불량이 있을 개연성이 있지 않은가 ?


    이어진 답변은, 

          자기 개인만이 아닌 회사 의견이고, 지금까지 지퍼가 빠지는 이런 사례는 처음이며, 고객의 과도한(?) 당김으로 인한 

         고장이라는 말만 반복합니다.


      위 답변대로 라면, 사용해 보지도 않은 새 제품을 추가 비용을 내고 stm에서 고쳐준다 해도, 전처럼 동일하게 당겼을 때 또 빠질 수도 있다는 논리인데... 

      고장난 슈트를 그대로 가져거거나, 돈 내면 고쳐 주겠으니 선택하라는 stm사의 단호한(?) 발언에 슬픈 생각이 드는 건 무엇 때문일까요 ?

      요즘 세상에...  참...

      

    결론,

      164cm, 63kg, 61세인 제가 등 뒤에 달린 지퍼를 당겨서 고장날 수 밖에 없는 STM 슈트라면 정상적인 품질의 제품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?

      제 체구의 힘으로 당겨서 새 슈트의 지퍼가 힘없이(?) 빠진다면 단언컨데 이 제품에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.

       따라서, stm의 품질 부서에서는 지퍼의 품질에 대해 고민해 볼 것을 권합니다.  


         "맘 고생하셨겠군요" 라는 빈(?) 말 한마디 없이...

         "제가 어떻게 옷을 입었는지 옆에서 본 것은 아니나, 결과적으로 고장 났으니 이건 고객의 잘못(?)" 이라는 주관적인 주장만 반복해서는...   


      제가 너무 지나친 주장을 한다는 의견이 있을 수 있겠으나, 

      근거도 제시함이 없이 추정만으로 고객에 책임을 전가하는 듯한 stm 고객관리 시스템을 제 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(동의)할 수 없기에... 

      바다수영 동호회 등 주변을 통해 자문을 구한 후 대응하려 합니다.

        

      이상, 겪고 느낀 점을 사실 그대로 후기로 표현하였으며, 이 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저에게 있음을 밝힙니다.


    바다 수영인들의 무궁한 발전을 위하여 ~

    5점 [1]
    김상복 | 2022-06-29 16:23:03
  • 3

    배송 감사합니다.

    5점 [1]
    이대주 | 2022-05-15 19:16:18
  • 2

    오픈워터를 하면서 이거저거 여러가지 사용해 봤지만 이 수경이 저 한테는 정말 잘 맞네요. 진즉에 쓸걸 그동안 이거저거 쓰면서 헛돈만 날렸네요. 지금 이라도 만나서 다행.... 강추 합니다.

    5점
    우남주 | 2022-04-27 16:18:32
  • 1
포토후기 더보기
이전 페이지
  1. 1
다음 페이지


     

    고객만족센터

    은행계좌안내

    • 예금주


    앗!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.
   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~

   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
   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