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입 슈트명 : STM 2022 TRIUMPH (26만원)
신품 슈트를 수령후 입어보자 마자 지퍼 고장(이탈)
STM 인터넷 홈페이지에 반품 신고 (유형 ; 제품불량)
STM 고객센타에서 반품 거절 (신품이지만 지퍼 고장은 고객 책임이니 반품 받아줄 수없다?)
STM 고객센타에 이의 제기했으나 반품거절 반복 주장
STM 고객센타에서 전화 옴 : 지퍼 수리비로 10만원을 요구
이의 제기 했더니 앞으로 COMPLAIN 하지 않는 조건으로 수리비를 5만원으로 깍아주겠다고 제안
답답했지만 동의후 STM사에 5만원 입금
STM 수선실 이라는 곳에서 전화 옴 : 수선하는 과정에서 디자인(그림)이 약간 변형이 된다~ 지퍼 사양도 신품과 다르다 등
이건 또 뭐지 ? 담당자와 일관된 소통이 필요하니 STM 고객센타와 통화할수 있도록 해달라 요구
STM 고객센타에서 전화 옴 :
- STM 수산실에서 전해 오기를, "지퍼 수리하면 디자인이 약간 변형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래도 수선 할거냐 ? 말거냐 ?"
- STM 고객센타와의 긴 통화, 말 장난(?) 에 감정이 불편해 더 이상의 통화는 가능한 포기하는 걸로 ~
STM 담당자에 전화가 아닌 메시지로 정식 수리요청 또는 반품요청 문자 발송하고 의견 있다면 메시지로 보내줄 것을 요청
STM에서 메시지 문자 옴 : 수리비 50,000 중 반품배송비 8,000원 제외한 42,000원을 입금하겠다고 통보옴
다시한번, 귀사 품질규정에 따라 수리해 줄것을 메시지로 요청
만약 일방적으로 고장난 슈트를 나에게 반송하면 응당한 대응을 하겠다고 메시지 송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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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 ~~ !! 왠만하면 국내제품(STM 슈트) 사는게 좋겠지 ? 라고 생각하고 STM 슈트를 샀다가....
이런 맘 고생을 하다니...
결론 : 바다수영 동호인 여러분도 이런 수모를 당할 수 있으니 STM 슈트 사기전에 다시한번 숙고해 보세요 !!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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